(주)화미 [2020 나눔과 봉사로 빛나는 밤] 유공자 표창 수상
(주)화미
0
4,410
2020.11.13 13:07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명숙)는 12일 오후 5시 인천하버파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 도성훈 교육감, 우수 자원봉사자와 후원자가 참석한 가운데 나눔과 봉사활동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위해 「2020 나눔과 봉사로 빛나는 밤」을 개최했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28개 기부식품등제공사업장이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회공헌 기업 및 푸드뱅크·마켓 후원자와 관계자, 사회복지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인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구우회’ 자원봉사자 등 13명의 자원봉사자와 ‘주식회사 화미’ 등 후원기업 3곳 및 푸드뱅크‧마켓의 종사자 2명,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등 사회공헌 기업 2곳에 인천광역시장상이 수여되었다.
또 올해 푸드뱅크·마켓 후원 기업인 ‘파리바게뜨 송림점’ 등 5개 사업장에 우수 기탁처 현판을 수여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성산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 기관에 우수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 현판을 수여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우리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분들 덕분에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밝히고 “인천을 더 밝고 따뜻하게 만들어 주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트레디댄스 팀의 흥겨운 탱고 공연과 함께 인천시민에게 친숙하고 위로가 되는 시의원으로 다가가기 위해 만든 전국 최초의 시의원 중창단인 ‘시시한 중창단’(시의원들의 시민을 위한 한마음을 줄임말)의 공연으로 행사가 더욱 빛이 났다.
이명숙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가장 낮은 곳에서 나눔활동을 실천하는 사회공헌기업과 푸드뱅크·마켓 후원자 및 종사자, 그리고 사회복지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과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이어주는 징검다리로 인천의 나눔문화 발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상으로 촬영하여 유튜브 및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링크를 공유 할 예정이다.
차미경 기자
출처 : 미디어생활(http://www.imedialife.co.kr)
기사 원문 : ://www.imedialif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613